신한은행 폰뱅킹 연결방법

신한은행 폰뱅킹 연결방법

요즘 모바일 앱을 통한 은행 업무 이용률이 70 %를 넘는 시대에, 신한은행 폰뱅킹 연결방법을 모르면 불편함이 크죠.

단순하면서도 정확한 단계별 설명으로 신한은행 폰뱅킹 연결방법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안내해 드릴게요.

 

신한은행 폰뱅킹 연결방법
신한은행 폰뱅킹 연결방법

 

 

준비사항 점검하기

폰뱅킹을 연결하기 전에 아래 조건들이 갖춰져야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 스마트폰 운영체제 버전이 너무 낮으면 앱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계좌가 동일해야 비대면 인증 절차가 원활합니다.
  • 통신 상태가 안정적이어야 인증 SMS, 영상통화 등이 지연되지 않습니다.
  • 기존에 공인인증서나 타 은행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충돌 가능성을 고려해 두세요.

 

앱 설치 및 기본 설정

먼저 폰뱅킹 앱을 받아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앱스토어에서 “신한 SOL뱅크” 앱을 검색 후 설치합니다.→ 설치 수 1,000만 이상, 평점 4.6점 (2025년 기준) 구글 플레이
  2. 앱을 처음 실행하면 권한 요청 화면이 나옵니다.
    • 저장소, 전화, 카메라 등 접근 권한 허용이 필요하며, 권한을 거부하면 앱 기능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1
  3. 앱 설치가 완료되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회원가입 및 본인 인증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려면 계좌 등록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휴대폰 본인확인 또는 SNS 인증 과정을 거치면 간단히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Apple
  • 은행 계좌 등록 시 약관 동의 절차가 있으며, 필요한 정보 입력 후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nsol.shinhan.com
  • 일부 거래 (예: 공인인증서 발급, 고액 이체 등)는 영상통화 인증, 신분증 스캔 등이 추가로 요구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2Apple+2

 

계좌 연결(오픈뱅킹 포함)

신한은행 계좌 외에 타행 계좌를 함께 등록해 한 앱에서 조회·이체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이 절차가 필요합니다.

  1. 앱 홈 화면에서 내 계좌 메뉴로 이동합니다.
  2. 화면 하단 또는 메뉴 설정에서 다른 금융계좌 추가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본인 인증 (휴대폰 문자, ARS 등) 및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4. 연결할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 입력 또는 입금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5. 마지막으로 ARS 인증까지 통과하면 계좌 연결이 완료됩니다.
분류코드1 분류코드2 분류코드3 분류코드4 분류코드5 서비스
코드
ARS이용가능시간
평일 휴일
[*]
보이스피싱

사고신고
[1]
현금, 직불카드 및
통장, 인감 분실신고
*1 24시간
[2]
자기앞수표 신고
*2
[3]
기타사고신고
*3
[4]
보이스피싱 피해 상담
*4
[5]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5
[0]
상담사 연결
*0
[0]
AI를 통한
상담사 연결
0 09:00 ~ 18:00(영업일)
단, 각종 사고신고 및
전기통신금융사기 관련
사고신고 상담은 24시간
[#]
빠른말
서비스
[1]
신한은행으로 송금
#1 24시간
[2]
다른은행으로 송금
#2 00:30 ~ 23:00
[3]
거래내역조회
[1]
입금내역조회
#31 24시간

상담사 연결
:평일 09:00 ~ 18:00
[2]
출금내역
#32
[3]
입출금내역
#33
[0]
상담사 연결
#30
[4]
잔액 조회
#4
[0]
상담사 연결
[1]
쏠뱅킹
#01
[2]
인터넷뱅킹
#02
[3]
대출이자조회
#03
[4]
신용대출상담
#04
[5]
담보/전세대출 상담
#05
[6]
예금/펀드 및 기타상담
#06
[1]
신한은행으로
송금
1 24시간
[2]
다른은행으로
송금
2 00:30 ~ 23:00
[3]
거래내역조회
[1]
입금거래내역 조회
31 24시간

외화계좌
:평일 09:00 ~ 22:00

상담사 연결
:평일 09:00 ~18:00
[2]
출금거래내역 조회
32
[3]
입출금 거래내역조회
33
[4]
폰뱅킹 송금내역조회
34
[0]
상담사 연결
[1]
쏠뱅킹
301
[2]
인터넷뱅킹
302
[3]
대출이자조회
303
[4]
신용대출상담
304
[5]
담보/전세대출 상담
305
[6]
예금/펀드 및 기타상담
306
[4]
잔액조회
4 24시간
[5]
신한카드사 연결
5
[6]
기타서비스
[0]
상담사 연결
60 24시간
[6]
기타서비스
[1]
각종 조회
[1]
입출금확인/ 잔액조회
[1]
입금 출금 확인
6111 24시간

외화계좌
:평일 09:00 ~ 22:00

상담사 연결
:평일 09:00 ~18:00
[2]
잔액조회
6112
[0]
상담사 연결
6110
[2]
거래내역조회
[1]
입금거래내역 조회
6121
[2]
출금거래내역 조회
6122
[3]
입출금 거래내역조회
6123
[4]
폰뱅킹 송금내역조회
6124
[0]
상담사 연결
[1]
쏠뱅킹
61201
[2]
인터넷뱅킹
61202
[3]
대출이자조회
61203
[4]
신용대출상담
61204
[5]
담보/전세대출 상담
61205
[6]
예금/펀드 및 기타상담
61206
[3]
자기앞수표 조회
613
[4]
대출관련조회
[1]
대출잔액조회
6141 24시간

상담사 연결
:평일 09:00 ~ 18:00
[2]
대출이자납입조회
6142
[3]
대출원금상환조회
6143
[4]
대출거래내역조회
6144
[0]
상담사 연결
6140
[5]
환율/금상품조회
[1]
환율조회
6151
[2]
금상품가격조회
6152
[0]
상담사 연결
6150
[6]
보관어음조회
[1]
보관어음잔액조회
6161 08:00 ~ 22:00
[2]
보관어음 일자별
만기 명세조회
6162
[0]
상담사 연결
6160 09:00~18:00 X
[7]
신계좌번호 조회
617 24시간
[0]
상담사 연결
610 09:00~18:00 X
[6]
기타서비스
[2]
자금이체/
공과금납부/
자동이체 등록
[1]
다른은행 송금/
신한은행 송금
[1]
신한은행으로 송금
6211 24시간
[2]
다른은행으로 송금
6212 00:30 ~ 23:00
[3]
당행 CMS 집금이체
6213 24시간
[4]
한마음경조송금
6214
[5]
당행급여이체
6215
[6]
지연이체
[1]
지연이체 등록
62161 등록 : 신청고객별 상이
취소 : 이체예정시간
최소 30분전
[2]
지연이체 등록 조회 및 취소
62162
[0]
상담사 연결
62160 09:00 ~ 18:00
[2]
해외송금/
예약환전
[1]
해외송금
6221 09:00~18:00 X
[2]
예약환전
6222
[0]
상담사 연결
6220
[3]
대출원금상환/
이자상환
[1]
대출원금상환
6231 09:00~22:00 X
[2]
대출이자납입
6232
[0]
상담사 연결
6230 09:00~18:00
[4]
국세/ 지로/
등록금 등 각종납부
[1]
지로납부
6241 07:00~21:30 X
[2]
국세
6242
[3]
지방세
6243
[4]
등록금
6244 24시간
[5]
법원송달료/보관금
6245 08:00~22:00 X
[6]
아파트관리비
6246 24시간
[7]
KT전화료
6247 07:00~21:30 X
[8]
전기요금
6248
[9]
검찰청벌과금
6249 09:00~18:00
[*]
다른서비스
6240
[5]
자동이체/
기일이체 등록
[1]
당행계좌 자동이체
[1]
당행계좌간 자동이체 등록
62511 08:00~22:00

상담사 연결:
09:00~18:00
X
[2]
당행계좌간 자동이체 해지
62512
[3]
당행계좌간 자동이체 조회
62513
[2]
타행계좌 자동이체
[1]
타행계좌 자동이체 등록
62521
[2]
타행계좌 자동이체 해지
62522
[3]
타행계좌 자동이체 조회
62523
[0]
상담사 연결
62520
[3]
지로 자동이체
6253 09:00~18:00 X
[0]
상담사 연결
6250
[6]
예약이체
신청/조회/취소
[1]
예약이체 신청
[1]
신한은행으로 예약이체
62611 24시간
[2]
다른은행으로 예약이체
62612
[0]
상담사 연결
62610 09:00~18:00 X
[2]
예약이체
확인조회

취소
[1]
예약이체 확인조회
62621 24시간
[2]
예약이체 취소
62622
[0]
상담사 연결
62620 09:00~18:00 X
[0]
상담사 연결
6260 24시간
[7]
전화로 신규 및 
예금담보대출
[0]
상담사 연결
6270 09:00~18:00 X
[0]
상담사 연결
620
[6]
기타서비스
[3]
보이스피싱

사고신고
[1]
현금, 직불카드 및 
통장, 인감 분실신고
631 24시간
[2]
자기앞수표 신고
632
[3]
기타 사고신고 상담
633
[4]
보이스피싱 피해 상담
634 09:00~18:00 X
[5]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635
[0]
상담사 연결
630
[6]
기타서비스
[4]
각종상담
[1]
예금상담
641 상담사 연결
평일 09:00 ~18:00
[2]
대출상담
[1]
신용대출
6421
[2]
담보 및 전세자금대출
6422
[3]
외환상담
643
[4]
스마트뱅킹 및 
모바일뱅킹 상담
644
[5]
인터넷뱅킹 상담
[1]
개인인터넷뱅킹
6451
[2]
기업인터넷뱅킹
6452
[6]
참수리사랑대출 상담
646
[7]
군인행복플랜 상담
647
[8]
새미래행복대출 상담
648
[0]
상담사 연결
[1]
쏠뱅킹
6401 쏠리연결
24시간
[2]
인터넷뱅킹
6402
[3]
대출이자조회
6403
[4]
신용대출상담
6404
[5]
담보/전세대출 상담
6405
[6]
예금/펀드 및 기타상담
6406
[6]
기타서비스
[5]
휴대폰 문자
통지등록 등
부가서비스
[1]
입출금내역 휴대폰통지
[1]
서비스신청 및 계좌추가
6511 09:00~18:00 X
[2]
계좌삭제
6512
[0]
상담사 연결
6510
[2]
SMS인증 신청/해지
652 09:00~18:00 X
[3]
특정계좌 조회
금지서비스
[1]
등록
6531 08:00~22:00 X
[2]
해지
6532
[0]
상담사 연결
6530 09:00~18:00 X
[4]
세금우대계좌 한도변경
654 08:00~22:00 X
[5]
통장인자내용 
변경 서비스
655 24시간
[6]
급여이체인정 등록
656 09:00~18:00 X
[7]
전화이체 신청등록
657
[8]
나라사랑카드 서비스
658 08:00 ~ 22:00
[0]
상담사 연결
650 09:00~18:00 X
[6]
기타서비스
[6]
비밀번호 등록 등
사용자관리
[1]
이체 비밀번호/
계좌 비밀번호
등록, 변경
[1]
이체비밀번호 등록/변경
6611 24시간
[2]
계좌비밀번호 등록/변경
6612
[3]
미내점 신규 계좌
비밀번호 등록
6613 09:00~18:00 X
[0]
상담사 연결
6610
[2]
폰, 인터넷뱅킹
해지
[1]
인터넷 폰뱅킹 
양 서비스해지
6621 24시간

상담사 연결
:평일 09:00 ~ 18:00
[2]
폰뱅킹 서비스해지
6622
[3]
이체한도 감액/
송금서비스
일시중지 등록
[1]
이체한도 감액변경
6631
[2]
송금서비스 일시중지
6632
[0]
상담사 연결
6630
[4]
입금지정계좌
조회 및 출금/
입금계좌 삭제
[1]
출금 및 입금계좌 삭제
[1]
출금계좌 삭제
66411
[2]
입금계좌 삭제
66412
[0]
상담사 연결
66410
[2]
입금지정계좌
등록 내용 조회
6642
[0]
상담사 연결
6640
[5]
계좌 단축코드
동록 및 조회
[1]
계좌 단촉코드
등록 및 조회
[1]
단축코드등록
66511
[2]
등록내역조회
66512
[0]
상담사 연결
66510
[2]
단축코드
변경 및 해지
[1]
단축코드 변경
66521
[2]
단축코드 해지
66522
[0]
상담사 연결
66520
[0]
상담사 연결
6650
[6]
서비스 유효기간  연장
666
[7]
U드림통장으로 전환
667
[8]
OTP카드 시간보정
668
[0]
상담사 연결
660 09:00~18:00 X
[6]
기타서비스
[7]
팩스서비스
[1]
예금 및 대출
거래 명세
[1]
예금거래명세
6711 24시간
[2]
대출거래명세
6712
[0]
상담사 연결
6710 09:00~18:00 X
[2]
폰뱅킹 송금/납부
확인증
[1]
자금송금확인증
6721 24시간
[2]
상담사를 통한
각종납부확인증
6722 09:00~18:00 X
[0]
상담사 연결
6720
[3]
환율 및 주요
국제금리
[1]
환율
6731 24시간
[2]
환가료율
6732
[3]
국제주요금리
6733
[0]
상담사 연결
6730 09:00~18:00 X
[4]
보관어음
거래내역
[1]
보관어음 거래내역
6741 08:00 ~ 22:00
[2]
보관어음 일자별 만기명세
6742
[0]
상담사 연결
6740 09:00~18:00 X
[5]
폰뱅킹
서비스 코드

약관안내
[1]
폰뱅킹 서비스코드
6751 24시간
[2]
폰뱅킹 약관
6752
[0]
상담사 연결
6750 09:00~18:00 X
[6]
연말 소득공제
조회
[1]
개인연금저축 및
연금저축 납입확인
6761 24시간
1월 15일 ~ 익년 1월 14일
(직전년도 납입분)
[2]
주택마련저축 납입확인
6762
[3]
장기모기지론 납입확인
6763
[0]
상담사 연결
6760 09:00~18:00 X
[0]
상담사 연결
670 09:00~18:00 X
[6]
기타서비스
[8]
쉬운말서비스
[1]
신한은행 통장으로 
돈을 보내기
681 24시간
[2]
다른은행 통장으로
돈을 보내기
682 00:30 ~ 23:00
[3]
돈이 들어오고
나간 내역을
확인하기
[1]
돈이 들어온
내용을 알려주는
입금내역 확인하기
6831 24시간
[2]
돈이 나간 내용을 알려주는
출금내역 확인하기
6832
[3]
돈이 들어오고
나간 내용을 알려주는
입출금내역 확인하기
6833
[0]
상담사 연결
6830
[4]
돈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기
684
[0]
상담사와 통화하여
도움을 받아보기
[1]
쏠뱅킹
6801 09:00~18:00 X
[2]
인터넷뱅킹
6802
[3]
대출이자조회
6803
[4]
신용대출상담
6804
[5]
담보/전세대출 상담
6805
[6]
예금/펀드 및 기타상담
6806
[7]
AI를 통한
조회 및 이체
7 24시간
[9]
다시듣기
9

 

 

연결 상태 확인 및 해제

원치 않는 계좌는 해제할 수 있고, 연결 상태는 다음 절차로 점검합니다.

  • 연결 상태 확인: 홈 → 내 계좌 메뉴 → ‘다른 기관 설정’ 또는 연결 상태 표시 항목 확인
  • 계좌 해제: ‘연결 해제’ 버튼을 눌러 해제하고자 하는 계좌 선택 → 해제 완료

※ 계좌 해제는 실제 은행 계좌 폐쇄가 아니며, 앱 내 연결만 끊는 과정입니다.

 

 

보안 강화 및 유의사항

앱 연결 후라도 보안을 허술히 하면 위험이 큽니다.

  • 모바일 OTP, 생체인증, 지문·얼굴 인식 기능을 활성화하세요.
  • 루팅(root)이나 탈옥(jailbreak)이 된 기기에서는 앱이 정상 동작하지 않거나 보안 경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 금융 거래 전에는 앱 최신 버전 유지가 중요합니다.
  • 수상한 앱 설치나 권한 요청에는 주의하고, 공식 마켓을 통해만 다운로드하세요.

 

FAQ (자주 묻는 질문)

질문 답변
앱 설치가 되지 않아요 저장 공간 부족 확인 및 운영체제 버전 확인 후 재시도하세요
본인 인증이 실패해요 입력 정보가 계좌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통신 상태가 안정적인 곳에서 시도하세요
영상통화 인증이 번번이 실패해요 오전 10시 이전이나 오후 4시 이후처럼 대기 인원이 적은 시간대를 이용하면 더 원활할 수 있습니다
계좌 연결 가능한 은행 제한이 있나요 대부분의 국내 은행은 오픈뱅킹 연동을 지원하지만, 일부 은행은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결 계좌 해제 후 재연결 가능하나요 가능합니다. 동일한 절차를 통해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 글이 신한은행 폰뱅킹 연결방법을 찾고 계신 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